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 주식

NH투자증권(나무)에서 미래에셋증권으로 외화이체하기(꿀팁)

by Siesta- 2022. 12. 16.
728x90

나 같은 경우는 외화 환전은 수수료가 싼(우대율 100%) NH투자증권을 사용중이고, 해외 거래수수료는 미래에셋증권이 더 싸서 미래에셋을 사용중이다.
NH증권은 외화연계계좌가 농협, 우리은행이 가능하고, 미래에셋은 국민은행, 하나은행이 가능하다.
중간다리가 없어 NH에서 환전하고 미래에셋으로 돈을 보내지 못한다는 것.
하지만, 여기저기 찾아보고 '달러 수수료 없이' 가능한 방법을 알아냈다. 사전 작업이 필요하지만 가능한게 어디인가!ㅎㅎ

1. 사전 작업
1) 하나은행의 본인 명의의 외화 보통계좌를 하나 만든다.
2) NH투자증권을 방문하여(전화는 안됨) 주 은행의 외화계좌(보통계좌)를 출금계좌로 신청한다. 이 때 주 은행은 당연히 하나은행을 말한다.(NH앱에 이 계좌를 등록할 필요는 없음)
3) 미래에셋증권 앱에서 외화연계계좌를 하나은행으로 만들어놓는다(가상계좌가 새로 만들어지므로 가상번호를 하나 받을 것이다).

2. 외화 이체하기
1) NH증권앱(나무)에서 원화를 외화(달러)로 환전한다.
2) 나무 앱에서 앞서 등록한 하나은행 계좌로 외화를 이체한다.
3) 하나은행 앱에 접속하면 입금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이 돈을 미래에셋증권의 가상연계계좌로 이체한다.
+ 하나은행 앱의 메뉴구조가 이상하여 외화이체가 잘 안된다. 정확한 메뉴 이름을 적어보면,
계좌를 먼저 찾고 이체를 하지 말고, 전체 메뉴에서 '외환 > 국내 외화이체' 경로로 들어가서 '하나은행이체'로 들어가면 확실하다.
4) 미래에셋 m.Global 앱의 햄버거 메뉴에서, 투자정보> 뱅킹> (외화)이체내역 으로 들어가보면 입금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728x90

댓글